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도전! 희망양천 UCC · 사진 공모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2초

10월 20~11월 30일 양천의 아름다운 모습을 주제로 한 UCC·사진 공모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양천구’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무엇일까.


살기좋은 목동아파트, 여유로운 휴식공간인 안양천, 서서울호수공원 등 각종 아름다운 명소가 연상된다.

도전! 희망양천 UCC · 사진 공모 UCC 공모전 포스터
AD

양천구는 구민의 눈으로 바라보는 양천의 아름다움을 발굴하고 희망양천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창의적 UCC·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은 11월 30일까지 양천의 일상, 주요 명소, 각종 문화행사 등 곳곳의 숨은 매력을 마음껏 표현할 수 있는 것을 주제로 내·외국인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UCC는 5분 이내 제작영상물이면 가능하고, 사진은 2000×1600 픽셀이상 해상도로 찍어 인터넷으로 접수하고 원본사진(11인치×14인치)을 인화, 구청 홍보정책과(UCC·사진 공모전 담당)로 제출하면 된다.


단 1인 당 1작품만 접수 가능하다.


공모작은 외부 전문위원을 포함한 10명 내외로 구성된 심사위원의 심사와 구청홈페이지 알림판을 활용한 네티즌 설문평가를 병행, 심사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출품된 UCC와 사진은 주제연관성, 응모형식 준수, 창의성 및 완성도, 흥미 및 활용성에 의거 작품별 평가가 이루어지고 상업목적 저작권 초상권 등을 침해하는 작품,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작품 등은 심사대상에서 제외된다.


입상작은 12월 중 양천구청 인터넷방송 홈페이지에 발표하고 개별적으로 통보한다.


총 19명의 입상자에 대해서는 최우수상 50만원(부분별 각 1명씩), 우수상 30만원(부분별 각 2명), 모범상 10만원(부분별 각 5명), 인기상 10만원(응모작 중 3명)의 상금이 주어진다.


이번 희망양천 UCC·사진 공모전은 양천구청 인터넷방송(www.ybsi.or.kr) 공모전 팝업창을 통해 온라인으로 참가할 수 있다.


추갑영 양천구 홍보과장은 “양천의 매력은 무궁무진해 이번 공모전에 거는 기대가 크다”면서 “양천의 가치를 높이고 도시이미지를 향상시킬 수 있는 공모전에 활발한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