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친절, 선택이 아니라 필수입니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강북구,26, 27일 전 직원 대상 친절 특강 개최...고객 불만 사례 분석 및 개선방안, 서비스 마인드 등 강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고객 만족 행정을 위해 강북구가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친절 특강을 마련했다.


강북구(구청장 박겸수)는 26, 27일 이틀에 걸쳐 '2010년 전직원 친절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특강은 급변하는 행정환경과 고품질 행정서비스 요구에 따른 직원들의 친절 마인드 함양과 서비스 의식 개선을 위해 마련된 것.


사례 중심의 강의와 고객 응대 기법을 통해 참석 직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준다는 계획이다.

강의는 26,27일 3회에 걸쳐 구청 4층 대강당에서 진행되며, 전직원이 참여한다.

"친절, 선택이 아니라 필수입니다!" 친절특강
AD


강의는 ‘불만고객 응대, 이럴 땐 이렇게’를 주제로 2시간여 동안 진행된다.


강의 내용은 불만 고객 관리의 중요성과 사례연구, 불만이 분노로 변하는 이유, 불만고객 응대 방법 등 직원들이 업무 중 흔히 겪을 수 있는 사례들과 이에 대한 대응법을 상세하게 알려주게 된다.


강의 진행은 서비스 교육 전문가인 한상숙 원장(탑서비스 아카데미 원장)이 맡는다.


그밖에도 강북구는 매월 전화 및 방문민원 응대 친절도를 평가하고 고객만족(CS) 교육 실시, 행정서비스 헌장 제정·운영 등 직원친절도 향상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특히 매월 본인의 전화 친절도 평가 결과와 응대 내용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전화 친절도 자가진단서비스와 연말 친절 Best 직원을 선발, 시상하는 강북친절眞 선발을 통해 직원들의 관심도와 참여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강북구 김상만 행정지원과장은 “친절한 고객응대는 모든 행정 서비스의 기본”이라며“강북구의 1100명의 전 공무원 모두가 친절 마인드를 갖고 구민이 주인되는 행정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