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남자농구, AG 대표팀 명단 확정..하승진 남고 김선형 빠지고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34초

[스포츠투데이 조범자 기자]하승진(KCC)은 남고 김선형(중앙대)은 제외됐다.


대한농구협회와 한국농구연맹(KBL)이 구성한 국가대표팀 협의회(이하 국대협)는 22일 송파구 오륜동 농구협회 사무실에서 2010 광저우아시안게임에 나설 국가대표 최종 명단을 발표했다.

국대협은 지난 9월6일 하승진(KCC)을 포함한 13명의 대표팀 명단을 발표한 후 태릉 합숙훈련 및 연습경기 성과 등을 감안해 12명의 최종 명단을 확정하였다.


최종 명단 합류 여부로 관심을 모았던 하승진은 부상이 회복된 데다 올시즌 프로농구 2경기에서 정상컨디션으로 활약하고 있는 점을 감안해 최종 낙점을 받았다.

반면 오세근(중앙대)와 함께 '유이한' 대학생 선수로 눈길을 모았던 중앙대 4학년생 김선형은 최종명단에서 제외됐다.


그러나 부상 선수가 발생할 경우 대회 개막 8일 전인 11월 4일까지 24명의 국가대표 예비 엔트리 선수 중 한 명과 교체할 수 있다.


유재학 대표팀 감독은 “남은 기간 동안 최선을 다해 준비할 것이며 실추된 한국 농구의 위상을 되찾기 위해 매경기 투혼을 불사르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현재 태릉선수촌에서 막바지 합숙 훈련을 진행하고 있는 대표팀은 11월 10일 중국 광저우로 출발한다.


◇2010 광저우아시안게임 남자농구 대표팀 최종 명단


▲가드=양동근(모비스) 박찬희(인삼공사) 이정석(삼성)
▲포워드=조성민(KT) 이규섭(삼성) 김성철(인삼공사) 김주성(동부) 양희종(상무)
▲센터=하승진(KCC) 이승준(삼성) 오세근(중앙대) 함지훈(상무)




스포츠투데이 조범자 기자 anju1015@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