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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 풀리니 흰우유보다 초코우유 먹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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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오현길 기자]'경기 회복을 보려면 우유 판매량을 봐라?'


경기가 좋을 때는 가공우유가 많이 판매되고, 경기가 좋지 않을 때는 흰우유 판매량이 증가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20일 GS25에 따르면 지난해 1월부터 올해 9월까지 우유 판매량을 살펴본 결과 경기에 따라 우유 판매량이 달라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경기가 좋지 않았던 지난해 상반기에는 흰우유 판매 증가율이 가공우유를 앞섰으나 경기가 좋아지기 시작한 올해는 가공우유가 흰우유를 크게 앞선 것.

특히 작년 9월까지는 흰우유 판매증가율이 압도적으로 높았으나 10월과 11월에는 흰우유와 가공우유 판매증가율이 비슷했고, 12월부터는 가공우유가 흰우유를 앞서기 시작했다.


경기가 불황일 때 흰우유 판매가 증가하는 것은 가격이 가공우유에 비해 저렴하고 영양이 풍부하기 때문이다. 하나를 먹더라도 몸에 좋은 것을 먹으려는 경향이 강해지는 것이라고 업체는 설명했다.


반면 경기가 좋을 때는 가격에 대한 민감도가 떨어지고 맛있는 음식을 먹으려는 경향이 강해져 상대적으로 가격이 비싼 가공우유의 판매량이 증가했다.


GS25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가공우유인 빙그레 바나나맛우유(240ml)는 1,000원이고, 흰우유인 서울우유(200ml)는 750원이다. 흰우유가 가공우유보다 25% 가격이 저렴하다.


GS25에서는 올 10월에도 가공우유 판매량 증가율이 39.9%로 흰우유 증가율인 9.8%를 크게 앞서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기철 GS25 일배식품팀장은 "우유는 흰우유와 가공우유의 가격차가 커서 경기에 따라 상품의 팔림새가 달라진다"면서 "지난해 상반기까지는 경기불황으로 흰우유, 단팥빵 등 복고상품이 인기를 끌었으나 하반기부터 경기가 풀리기 시작하면서 가공우유 매출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경기 풀리니 흰우유보다 초코우유 먹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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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현길 기자 ohk04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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