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미노피자, 소비자 참여형 기부 프로그램 '도미노 1/2 캠페인' 진행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도미노피자는 소비자와 도미노피자가 피자 가격의 절반씩을 부담해 피자 1판을 기부하는 '도미노 1/2 캠페인'을 다음달 말까지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소비자가 '1/2 프로젝트 피자'를 정가에 구매하면 1/2판만 소비자에게 배달되고 나머지 1/2판은 기부하게 된다. 여기에 도미노피자가 매칭그랜트 형식으로 1/2판을 보태, 수혜자에게 온전한 한판의 피자를 기부하게 되는 신개념 기부 프로그램이다.
'1/2 프로젝트 피자(포테이토 오리지널 라지 피자에 한정)'는 도미노피자 홈페이지를 통해서만 주문이 가능하며, 적립된 기부금은 올 연말 저소득층 공부방 아이들에게 피자로 지원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도미노피자 홈페이지(www.dominos.co.kr)를 참조하면 된다.
김명환 도미노피자 마케팅본부 상무는 "'도미노 1/2 캠페인'은 일상생활 속 소비가 곧 기부라는 새로운 개념의 참여형 기부 프로그램"이라며 "자신이 가진 것의 일부를 어려운 이웃과 나눌 수 있어 소비자들에게는 기부 문화의 장벽을 허물 수 있고 기업 입장에서는 소비자와 함께하는 사회공헌활동이라는데 의미가 있다"이라고 말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