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오세훈 서울시장 “간판에 예술과 문화의 옷 입히자”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7초

1일 오후 2010 좋은 간판 공모전 시상식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오세훈 서울시장은 1일 오후 3시 서울디자인한마당행사장(잠실종합운동장내 좋은간판 전시장 B14)에서 디자인서울 관계자, 수상자와 가족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좋은 간판 공모전' 시상식을 갖는다.


오세훈 서울시장 “간판에 예술과 문화의 옷 입히자” 오세훈 서울시장
AD

오 시장은 "간판 하나에도 예술과 문화의 옷을 입힌 이런 수작들이 서울시 곳곳을 더욱 멋지게 변화시킬 것을 생각하니 벌써부터 기대가 크다"며 "앞으로도 창의적이고 아름다운, 좋은 간판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할 것"이라 강조한다.

"특히 지난 4년간 좋은 간판을 전시하고 홍보해온 결과 서울 거리에서 간판문화가 지속적으로 향상돼 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서울의 간판문화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수상자들이 중심에서 이끌어달라"고 당부한다.


이번 공모전은 도시경관 향상과 바람직한 광고문화 개선을 위하여 개최됐으며 서울시는 지난 6월 7일부터 한 달간 '서울시 좋은 간판 공모전'을 실시해 총 31점(대상 1명, 금상 2명, 은상 3명, 동상 5명, 장려상 20명)의 좋은간판을 선정했다.

아울러 수상된 작품들은 서울디자인한마당 행사장에 10월 7일까지 전시될 예정이며 자치구별·지하철역별로 순회 전시될 예정이다.


또 각종 언론매체, TV방영과 지하철역 안내도 홍보, 각종 간행물과 대형 전광판에도 소개된다.


더불어 좋은간판 점포주를 대상으로 경영진단, 상권 및 입지분석, 마케팅 점포운영, 고객서비스 등 내용을 전문가를 통해 경영개선 컨설팅을 지원하고, 5000만원 이내 경영개선 자금 대출도 알선해 준다.


또, ‘좋은간판’ 제작업체에 대해서는 시 또는 자치구가 시행하는 간판 관련 사업에 우선 참여 할 기회도 제공한다.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