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 C-X75 및 올 뉴 레인지로버 이보크 선보여
$pos="C";$title="";$txt="재규어 전기컨셉트카 C-X75";$size="550,388,0";$no="2010093010144268719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아시아경제 최일권 기자] 재규어랜드로버의 전기 컨셉카 재규어 ‘C-X75’와 랜드로버 ‘올 뉴 레인지로버 이보크’가 ‘2010 파리모터쇼’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된다.
재규어 ‘C-X75’ 컨셉카는 재규어 브랜드 창립 75주년을 맞이해 제작된 슈퍼카 성능의 전기차로, 기록적인 성능과 디자인, 럭셔리를 모두 구현했다.
차량에 장착된 2개의 최첨단 마이크로 가스 터빈과 플러그인 리튬이온 배터리가 전력을 발생시켜 각 휠에 장착되어 있는 4개의 145kW(195마력)급 전기모터에 전달한다.
이 최첨단 파워트레인으로 인해 ‘C-X75’ 컨셉카는 6시간의 충전 뒤 전기 동력만으로 CO₂방출없이 109km 주행 가능하고, 1회 연료 주입으로 무려 900km나 주행 가능하다. 반면 CO₂배출량은 km당 28g에 불과하다.
또 최대출력 580kW(780마력)와 최대토크 1600Nm로, 시속 0-100km 가속시간이 단 3.4초에 불과하고 최고속도는 무려 시속 330km에 달한다.
‘C-X75’ 컨셉카의 외관은 여타 슈퍼카에 비해 더욱 짧고 슬림하며, 낮은 무게중심이 특징이다.
터빈엔진에 공기를 주입하기 위해 고안된 두 개의 흡기관은 투톤으로 마감처리돼 아름다움과 기능성을 동시에 강조했고, 휠에는 터빈엔진의 날개에서 영감을 얻은 스포크 디자인을 채용해 날렵한 느낌을 선사한다.
‘올 뉴 레인지로버 이보크’는 레인지로버 역사상 가장 작고 가벼우며 가장 효율적인 연비를 자랑하는 프리미엄 콤팩트 SUV 모델이다.
‘올 뉴 레인지로버 이보크’는 150마력과 190마력을 출력하는 2.2리터 TD4 디젤 터보엔진을 적용해 CO₂배출량을 km당 145g으로 낮췄으며, 50mpg의 고연비를 실현했다.
최신 2.0리터 Si4 가솔린 엔진은 직분사, 터보차저, 트윈 가변밸브 타이밍 등 첨단 테크놀로지를 적용해 최대출력 240마력을 발휘하며, 4기통 엔진의 경제성과 6기통 엔진의 정숙성과 힘을 동시에 겸비하고 있다.
또 스톱-스타트 기능으로 파워트레인의 효율성을 극대화시키는 동시에 감속 시 낭비되는 에너지를 잡아주는 스마트 재생충전 시스템과 같은 최첨단 기술을 적용, 차량의 친환경성을 높였다.
‘올 뉴 레인지로버 이보크’는 3가지 디자인 테마인 퓨어(Pure), 프레스티지(Prestige), 다이내믹(Dynamic) 모델로 출시돼 내년 하반기부터 160개국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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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일권 기자 igcho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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