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세상 깨우는 中企 아이디어 <2> 초소·초경량 '손가락 마우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52초

세상 깨우는 中企 아이디어 <2> 초소·초경량 '손가락 마우스'
AD

[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최근 롯데마트 서울 금천점 3층 가전매장에 국내 최초 중소기업 아이디어 제품 전용 매장 '아이디오몰'(IdeOMall)이 생겼다. 우수한 아이디어를 가진 초기 창업기업들이 개발한 제품을 선보이는 곳으로 현재 약 54개 업체에서 80여종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간단한 생활용품에서부터 가전제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특히 가격도 싸기 때문에 소비자들의 입소문을 타고 인기를 끌고 있다. 다음달 초에는 롯데마트 인천 항동점에 2호점을 오픈할 계획이다.

이처럼 우수한 기술력에도 가격은 비교적 저렴한 중소기업 아이디어 제품들이 소비자들의 발길을 모으고 있다. 아이디오몰에서 판매하는 제품은 물론 그 외에도 다양한 신제품들이 소비자들을 기다리고 있다.


네오리플렉션(대표 서창수)에서 개발한 '네오 마우스'는 바닥이나 접촉면이 필요 없이 손가락의 움직임을 공간상에서 반영해 키보드와 함께 사용할 수 있다. 기존 마우스에 비해 초소형, 초경량으로 손목에 부담감을 줄이면서 다양한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세상 깨우는 中企 아이디어 <2> 초소·초경량 '손가락 마우스'

수신부를 노트북 등에 연결해 최대 10m 거리에서 사용 가능하다. 또 모드 전환 스위치 기능을 통해 일반 마우스처럼 바닥에 놓고 사용할 수도 있다. USB와 케이블 단자로 1~2시간 충전하면 약 24기간 동안 쓸 수 있다.


블랙와인(대표 황규상)에서 선보인 휴대용 원두커피 분쇄기 및 드리퍼(dripper). 이 제품은 그라인더와 드리퍼가 일체형 및 소형으로 설계돼 손쉽게 가지고 다닐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뜨거운 물만 있으면 장소에 상관 없이 아무 때나 원두 커피를 맘껏 마실 수 있다.


특히 신소재 트라이탄(TRITAN) 소재를 사용해 강한 열에도 환경호르몬과 발암물질이 검출되지 않는 친환경 제품이라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세상 깨우는 中企 아이디어 <2> 초소·초경량 '손가락 마우스'

로제인큐(대표 김재호)에서 개발한 '푸시푸시'는 공중화장실에서도 비데를 사용한 것처럼 청결함을 유지할 수 있는 제품이다. 특히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고 여러 사람이 공동으로 비데를 사용하는 것과 달리 개인적으로 쓸 수 있어 더 위생적이라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세면대 등의 수도관에 연결, 필터를 사용한 깨끗한 물을 휴지에 적셔 사용할 수 있게 설계됐다. 수압으로 작동하기 때문에 전기를 사용하지 않아 경제적이다.




김대섭 기자 joas11@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