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강경록 기자]야구게임 '마구마구'가 19일 양준혁 선수 은퇴경기에서 양준혁 헌정 사이트 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넷마블(대표 남궁 훈)은 한국 야구 발전에 큰 공헌을 한 양준혁 선수의 은퇴를 기념해 팬들과 함께 축하하고 영원히 기억하기 위해 헌정 사이트를 기획했다.
19일 오픈되는 헌정 사이트에는 양준혁 선수의 기록과 활약상을 그린 '레전드 동영상', 팬들이 직접 응모한 사연으로 제작된 추억관 등으로 구성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추억관은 그동안 온라인 이벤트 페이지, 블로그, 트위터 등을 통해 팬들이 응모한 다양한 사연과 사진, 응원 메시지로 꾸며지고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으로 양준혁 선수와 팬들간의 소통의 장으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또, 진갑용, 정현욱 등 삼성 라이온스 선수들이 직접 녹음에 참여한 헌정곡 '위풍당당'도 이날 깜짝 공개되어 행사의 의미를 더한다.
'마구마구는 양준혁 헌정 사이트와 트위터(@ma9bullpen)를 통해 양준혁 선수의 은퇴경기와 은퇴식을 온라인으로 생중계하고 기념 이벤트도 펼칠 예정이다.
한편 No.1 야구게임 '마구마구'는 ‘2010 CJ 마구마구 프로야구’ 시즌을 맞아 ‘스태프카드’ 도입 등 더욱 현실성과 박진감이 넘치는 시즌3로 인기를 끌고 있으며, 한국야구위원회, CJ나눔재단과 함께 프로야구 사회공헌 캠페인 ‘CJ 도너스캠프와 함께 하는 나눔10번 타자’를 진행하고 있다.
스포츠투데이 강경록 기자 rock@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