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고려대, 어윤대 전 총장 고별강연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4초

고려대, 어윤대 전 총장 고별강연 개최 ▲지난 31일 고려대학교에서 고별강연을 하고 있는 어윤대 전 고려대 총장(KB금융지주 회장)
AD


[아시아경제 김도형 기자]고려대학교(총장 이기수)는 지난 31일 오후 4시 서울 안암동 고려대 LG-POSCO 경영관 슈펙스홀에서 어윤대 전 고려대 총장(KB금융지주 회장)의 고별강연을 열었다.

'민족을 품고 세계를 꿈꾸다'란 제목으로 진행된 이날 강연에서 어윤대 회장은 고려대를 세계적인 대학으로 만들겠다는 생각을 갖고 총장시절 업무에 임했던 이야기를 회상하는 것으로 강연을 시작했다. 이 자리에는 300여 명의 학생들이 자리했다.


어 회장은 “2005년 The Times 세계대학평가에서 아시아권에서는 유일하게 200대 대학에 진입했을 때 정말로 탄성을 지르고 싶었다”면서 재임 중 가장 기뻤던 일로 꼽았다. 그는 국제화, 세계화 시대에 고려대를 세계적 수준의 대학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한 결과 고려대가 세계대학 150위권에 진입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학교를 떠나는 교수의 입장에서 어 회장은 미래의 노벨상 수상자는 고려대에서 나왔으면 좋겠다고 말하며 학생들에게 본연의 자세에서 최선의 노력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김도형 기자 kuerten@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