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케이비티, 스마트카드 시장과 동반 성장 중<한화證>

[아시아경제 박지성 기자]한화증권은 24일 케이비티에 대해 세계 스마트카드 시장의 중장기 성장성이 부각됨에 따라 동반 성장이 예상된다는 평가를 내렸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김희성 애널리스트는 "약 60여개 국가에 스마트카드 제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최근 들어 수주국가가 지속적으로 증가되며 수주 금액도 확대되고 있다"며 "통신부문에서 글로벌 규격에 맞춘 제품을 잇달아 개발 완료해 금년 하반기 이후 수주 가시화로 중장기 성장동력을 확보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회사의 경쟁력은 KONA(자바 오픈 플랫폼기반의 IC Chip OS)라는 자체 브랜드 첨단 스마트 솔루션, 세계 4위권의 인증 보유와 가격경쟁력이며 스마트심(SIM)도 제품개발이 완료되어 표준화 작업이 진행 중 이라는 설명이다.


그는 세계 스마트카드 시장 중장기 성장성 부각되고 있다는 점을 주목하라고 평가했다.


▲보안강화 ▲유심칩이 삽입 된 3G폰 증가 ▲전자주민증과 전자여권으로 전환 ▲통신과 금융의 컨버전스(Convergence) 경향 ▲스마트폰의 보급 증가 인한 신규 시장 확대가 그 요인이라는 분석이다.


박지성 기자 jiseong@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