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SC금융지주, 최고운영책임자에 마이클 헬벡 선임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한국스탠다드차타드금융지주는 최고운영책임자(COO) 겸 대외협력총괄로 마이클 헬벡(Michael Hellbeck) 부사장을 선임했다고 19일 발표했다.


헬벡 부사장은 대외협력총괄 임원으로서 감독 당국을 비롯, 대내외홍보를 포함한 대외관계 업무 및 금융사고리스크관리팀을 총괄할 예정이다. 또 최고운영책임자로서 구매팀(PVM), 지배구조관리팀 및 법무팀도 총괄한다.

그는 독일 프랑크푸르트 재무경영 스쿨에서 은행업 및 재무과학을 전공한 후 도이체방크에서 27년간 근무하며 독일, 싱가포르, 필리핀, 대만, 한국 등 다양한 국가에서 국제무역금융, 기업금융, 마케팅, 여신, 리스크 관리, 감독당국, 준법감시 업무 등을 담당했다. 최근 한국 도이체방크에서 서울지점장을 역임했다.


현재 한국외국계은행협회 회장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주한유럽상공회의소 은행분과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했다. 이밖에도 현재 금융위원회 산하 금융허브개발위원회와 서울시 서울파이낸스위원회 위원, 대통령 직속 국가브랜드 위원회의 외국인자문단 포럼에서도 활동 중이다. 지난해 10월 서울시 명예시민으로 선정됐다.




이지은 기자 leezn@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