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공시Plus]유진테크, 상반기 영업익 104억

[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초미세 반도체 공정 장비기업 유진테크(대표이사 엄평용)가 상반기 매출액 543억 원, 영업이익 104억 원, 당기순이익 89억 원을 기록해 견조한 실적 상승세를 나타냈다고 16일 밝혔다.


2분기 실적은 매출액 242억 원, 영업이익 46억 원, 순이익 44억 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113%, 159%, 175% 의 성장세를 보였다.

회사는 2분기까지 폭발적인 성장세를 기록할 수 있었던 것은 반도체 산업 진화에 따라 미세 공정 기술력 및 납기 등 고객사로부터 경쟁우위를 차지할 수 있는 핵심 요소를 다져온 결과라고 설명했다.


이어 지난해 말부터 시작된 반도체 미세 공정 전환에 이은 나노 공정 초미세화 및 D램, 낸드 등의 차세대 반도체 생산에도 역시 유진테크의 미세 공정 장비 및 솔루션 채택이 필수로 손꼽히고 있으며 삼성전자, 하이닉스와의 오랜 거래로 인한 대외 신뢰도 또한 매우 높다고 덧붙였다.


한편 유진테크는 이러한 경쟁요소를 토대로 현재 마이크론, 뉴모닉스, TSMC, UMC 등 해외 유수의 반도체 생산 기업과 접촉하며 해외 영역 확장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임철영 기자 cylim@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