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LG디스플레이 시장점유율 49.7%
[아시아경제 박성호 기자]지난 2.4분기에 삼성전자의 LCD 패널 매출이 분기 기준으로 60억 달러를 처음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9일 시장조사기관인 디스플레이서치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 2분기에 LCD 패널 매출이 60억2290만 달러를 기록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전년동기보다 45%가량 늘어난 것이며 삼성전자가 이 부문에서 60억 달러의 매출을 돌파한 것은 처음이다.
시장 점유율은 26.3%로, 전년 동기보다는 1.5% 포인트 낮아졌지만 올 1분기와 비교해보면 1.2% 포인트 상승했다.
TV에 탑재되는 LCD 패널 매출이 40억9000만 달러로, 전체 매출의 68%를 차지했다. 월드컵 특수 등으로 LED 및 3D TV 판매가 유럽 시장을 중심으로 급성장한 점이 매출 상승의 배경으로 꼽힌다.
업계 2위인 LG디스플레이의 지난 2분기 LCD 패널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43.7% 확대된 53억7000만 달러에 달함에 따라 삼성전자와 LG디스플레이를 합한 국내 LCD 패널 2개사의 점유율은 49.7%에 달했다.
한편 지난 2분기 시장점유율에서 3위는 대만의 AUO(16.2%), 그리고 이어 치메이 이노룩스(15.8%)와 샤프(9.4%)의 순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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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성호 기자 vicman12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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