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제빵왕 김탁구’ OST도 인기 UP↑..이승철 '그사람' 돌풍


[아시아경제 최준용 기자] ‘제빵왕 김탁구’가 드라마는 물론 OST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시청률 40%를 돌파하며 화제를 모으는 KBS2 수목극 ‘제빵왕 김탁구’가 드라마 OST에서도 대박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가수 이승철이 부른 타이틀곡 ‘그 사람’이 돌풍의 주역이다.

OST 제작사 풍년아트콘텐츠의 양광태 대표는 “이 노래가 발표된 지 한 달도 안됐는데 벌써 컬러링과 벨서비스로 40만콜을 기록했다”며 “공교롭게도 시청률 40%를 돌파할 무렵 40만콜을 기록했는데 이런 추세라면 올 가을까지 100만콜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제작사측은 방송 종료 예정인 9월 중순 이후에도 인기가 계속될 경우 단일 드라마 OST에서만 5억원 이상의 매출이 발생될 것으로 보고 있다.

‘추노’ ‘신데렐라 언니’에 이어 ‘제빵왕 김탁구’까지 연속홈런을 날림에 따라 KBS 제2TV 수목드라마 시간대는 OST 매출에서도 ‘엘도라도’(황금의 땅)로 각광받는 셈.


이승철의 ‘그 사람’은 현재 각종 음원사이트의 OST 부문에서 정상권을 지키고 있다. 올해로 데뷔 25주년을 맞은 이승철이 40대 중반의 나이에도 여전히 젊은층의 호응을 받고 있는데다 근래 컬러링의 주요 소비계층으로 편입된 중장년들의 취향도 매출 증대에 기여한 것으로 업계에서는 분석하고 있다.


이 노래는 주인공 탁구(윤시윤)와 유경(유진)의 슬픈 사랑을 보여주는 러브테마곡인데 이승철의 애절한 필링과 가창력에 힘입어 발표 때부터 큰 관심을 끌었다. ‘라이브의 황제’에서 ‘OST의 제왕’이 된 이승철은 자신의 데뷔 25주년 기념앨범 뮤직비디오에 우정출연해준 후배가수 유진에 대한 보답으로 이 노래를 취입했다고 한다.




최준용 기자 yjchoi01@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