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중소기업청은 오는 19일부터 내달 31일까지 '2010 소상공인 성공수기 공모전' 수기 접수를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정부의 소상공인 지원사업을 널리 알리기 위한 취지로 진행된다. 올해로 4회째를 맞고 있다. 현재 영업을 하고 있는 소상공인이라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공모전 주제는 창업방법, 준비절차, 성공노하우 등에 대한 정보 및 생생한 체험담이 담긴 내용으로 접수하면 된다. 일반 국민들에게 창업에 대한 도전의욕을 불러일으키는 성공사례, 인생 역경을 딛고 창업 및 경영 개선에 성공한 사례, 소상공인진흥원 및 소상공인지원센터 지원을 통해 성공한 사례 등이다.
입상자에게는 최우수상(1명) 300만원, 우수상(4명) 각 100만원, 입선(6명) 각 50만원의 상금 및 상장이 주어진다. 또 참가작 중 우수 성공사례를 선별해 소상공인 성공수기 사례집을 제작ㆍ배포할 계획이다. 특히 최우수상의 경우 성공사례를 각색한 애니메이션 플래쉬 동영상을 제작, 향후 소상공인 교육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공모전 참가를 희망하는 소상공인은 소상공인진흥원 홈페이지(www.seda.or.kr)를 통해 신청 접수하면 된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김대섭 기자 joas11@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