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특징주]SK브로드밴드, 턴어라운드 전망에 52주 신고가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SK브로드밴드가 2분기에 7분기만에 턴어라운드가 가능하다는 증권사 전망에 52주 신고가를 경신 중이다.


8일 오전 9시38분 현재 SK브로드밴드는 전 거래일 대비 150원(2.40%) 6390원에 거래 중이다.

이날 신영증권은 SK브로드밴드의 2분기 실적은 매출액 5087억원, 영업이익 152억원으로 지난 2008년 3분기 이후 7분기만에 영업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할 것으로 예상했다.


2분기 영업이익은 기존 신영증권의 추정치(98억원)와 시장 컨센서스(26억원)를 뛰어넘는 수준인데, 이는 4~5월 초고속인터넷 가입자 모집을 크게 줄이면서 수익성 확보에 주력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천영환 애널리스트는 다만, 최근 진행 중인 구조조정으로 인해 분기 순이익 턴어라운드 시기는 다소 느려질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당초 2분기 영업이익, 3분기 순이익 턴어라운드를 예상했었으나 3분기에는 명예퇴직에 따른 일회성 비용이 반영될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전망을 수정했다. 하지만, 이번 구조조정으로 SK브로드밴드의 비용구조가 개선될 수 있어 긍정적으로 볼 사항이라고 덧붙였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이창환 기자 goldfish@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창환 기자 goldfish@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