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태양 솔로 1집, 한정판 3만장 순식간에 매진 '기염'


[아시아경제 고재완 기자]빅뱅 태양의 솔로 1집 앨범 한정판 3만장이 순식간에 매진되는 기염을 토했다.


지난 1일 발매된 태양의 첫 정규앨범 ‘Solar(솔라)’ 디럭스에디션 3만장이 발매 당일 완판됐다.

애초 선 주문량이 5만장을 넘어서면서 예상된 결과이긴 하지만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태양의 디럭스에디션을 구매하기 위해 오전부터 음반매장에 줄을 서있는 진풍경이 벌어졌다.


오프라인 매장뿐만 아니라 온라인매장도 순식간에 매진됐는데, 일부 온라인 매장은 두 차례에 걸쳐 판매를 했음에도 구매자가 한꺼번에 몰려 한동안 서버가 다운되는 사태가 벌어지기도 했다.

태양의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 측은 “마치 빅뱅 콘서트 티켓팅 전쟁과 맞먹을 정도의 반응이었다. 한정판을 구하지 못한 팬들과 거래처 사람들까지 추가 제작에 대한 문의가 빗발쳤지만 애당초 3만장 한정판이었기 때문에 추가 제작에 대한 계획은 전혀 없다”고 전했다.


온라인 음원차트 역시 타이틀곡인 ‘I need a girl(아이 니드 어 걸)’ 뿐만 아니라 ‘You’re my’(유어 마이) ‘Just a feeling’(저스트 어 필링) ‘Superstar’(슈퍼스타) ’니가 잠든 후에’ 등 수록곡 전체가 골고루 상위권에 랭크되며 인기를 모으고 있다.


태양의 팬들은 “우리나라에도 이런 음악을 하는 가수가 있다니. 버릴 곡이 없다” “기다린 보람이 있는 앨범이다””다음이 또 기대되는 가수다” 등 호평을 나타내고 있다.


음반발표와 함께 태양은 케이블채널 Mnet ‘엠카운트다운’을 통해 컴백무대를 갖고 타이틀곡인 ‘I need a girl’과 수록곡인 ‘You’re my’ ‘Just a feeling’을 수준급의 라이브와 더욱 정교하고 세련된 안무로 선보여 시청자들의 눈을 사로 잡았다.


한편, 태양은 오는 3일 MBC’쇼!음악중심’ 4일 SBS ‘인기가요’까지 컴백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며 이번 주 무대에는 ‘I need a girl’ 의 랩 피처링을 담당한 지드래곤도 함께 무대에 오른다.

고재완 기자 star@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