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풀무원, '생명산업 D.N.A#展' 참가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풀무원식품이 생명산업 D.N.A#展에 참가했다.


국내 처음으로 생명산업의 모든 것을 체험할 수 있는 생명산업 D.N.A#展은 17일부터 19일까지 사흘간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다. 'D.N.A# (Design Nature &Agriculture)는 생명자원의 보고인 자연과 농업을 새롭게 디자인하자는 의미다.

풀무원은 이번 행사 기간 동안 풀무원의 주요 제품과 각 제품에 적용된 기술 혁신 사례를 소개함으로써 생명산업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풀무원의 기술 우위를 널리 알린다는 계획이다.


천연 응고제를 사용한 화학첨가물 0% 두부와 성장 촉진제나 농약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첨단 재배시설과 기술력으로 재배한 나물, 물 한방울 넣지 않고 생과일 그대로 갈아만든 100% 과채음료 아임리얼(I'm Real), 순식물성 원료를 발효시킨 국내 유일의 유산균 음료인 식물성 유산균, 100년 산삼 배양근이 함유된 '산이 내린 삼의힘' 등이 전시된다.

이효율 풀무원식품 사장은 이날 개막식에 참석해 "먹을거리는 고부가가치 생명산업으로 성장 가능성이 무한대로 열려 있는 분야"라며 "풀무원은 창사 이래로 고수해 온 바른먹거리 원칙을 기반으로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미래생명산업 분야에서 식품기업이 나아갈 방향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풀무원은 '탄소 제로 전시'에 동참하기 위해 탄소 저감 실천 부스를 설치, 운영한다. 친환경 소재를 사용해 탄소배출량을 일반적인 부스대비 2500Kg 감축시키고 부득이 배출되는1100kg 탄소에 대해서는 에너지관리공단과 함께하는 탄소중립프로그램에 따라 추후 나무심기를 통해 이를 상쇄할 예정이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조강욱 기자 jomarok@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