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박성호 기자]월드컵 특수로 인해 3D(입체영상) TV가 일부 공급부족 현장을 빚을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17일 전자.유통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 2월 말 출시한 3D TV를 5월까지 3개월간 약 2만대를 판매했으며 월드컵이 시작된 6월 들어서는 판매속도가 빨라지며 최근까지만 6000대 이상을 더 팔았다.
삼성전자는 그리스전 승리 이후 아르헨티나전에서도 선전해 한국 대표팀의 16강 진출 전망이 확정되거나 가능성이 높아지면 3D TV 판매가 더욱 탄력을 받고 있다.
$pos="C";$title="";$txt="";$size="550,309,0";$no="2010061706502468636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
특히 삼성전자 관계자는 "3D TV가 모델에 따라 최고 290만원에서 최고 990만원대로 LCD TV보다 고가임에도 없어서 못 팔 지경"이라며 "상반기에만 100만대 주문을 받았지만 부품 공급이 수요를 따라가지 못해 60만대 정도만 팔 수 있을 전망"이라고 내다봤다. 삼성전자는 6월 말까지 국내에서 3만대, 세계적으로는 60만대의 누적판매를 예상한 바 있으며 올해 말까지의 판매량은 총 260만대에 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LG전자 3DTV도 6월 들어서만 3000대 이상을 판매해 월드컵 특수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pos="C";$title="";$txt="";$size="550,348,0";$no="2010061706502468636_2.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
LG전자는 6월 한 달간 6000대 이상의 3D TV를 판매해 국내 누적판매량이 1만대를 돌파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LG전자는 최근 업체 최초로 3D 프로젝터를 선보이며 시장선점에 들어갔고 이르면 7월에 업계 최초로 72인치 크기의 3D TV를 출시, 다양한 프리미엄 제품으로 미국과 유럽 시장을 공략한다는 방침을 세웠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박성호 기자 vicman1203@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