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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고급 호텔엔 최고급 TV를"

삼성전자, 아시아 최고급 호텔에 LED TV 공급



[아시아경제 황상욱 기자] 삼성전자가 최근 싱가폴 리츠칼튼 호텔, 중국 심천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 삼성 LED TV를 공급하기로 했다고 16일 밝혔다.

삼성은 싱가폴 리츠칼튼 호텔에 46인치 679대, 55인치 9대 등 총 710대의 호텔전용 LED TV와 610대의 DVD 플레이어를 독점 공급할 예정이다. 78개의 스위트룸, 526개의 일반 객실 등 총 604개의 객실을 갖춘 리츠칼튼 호텔은 세계 최초로 모든 객실에 삼성 LED TV를 설치, 호텔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최상의 가치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삼성 TV는 별도 셋탑박스 없이도 인터넷 LAN만 연결돼 있으면 중앙 서버를 통해 채널 정보 관리 및 TV 환경 세팅 업데이트 등을 손쉽게 할 수 있다"며 "'TV + 셋탑박스'형의 기존 호텔 TV 솔루션보다 구매비용과 소비전력을 절감시켜 호텔 고객들에게 높은 경제적 효과를 제공해 줄 수 있다"고 말했다.

특히 이번 리츠칼튼 호텔 수주로 오는 8월 하계 유스올림픽(YOG), 9월 F1 그랑프리 등 굵직한 국제 행사를 앞두고 있어 삼성전자는 싱가폴을 방문하는 전 세계 VIP 고객들에게 삼성 TV 브랜드 위상을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이와 함께 삼성전자는 지난 3월 중국 심천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도 40인치 606대, 55인치 14대 등 620대의 호텔전용 LED TV를 독점 공급한 바 있다.


동북아 최초 7성 호텔인 중국 상해 주메이라 호텔을 비롯해 웨스틴 호텔·샹그릴라 호텔·쉐라톤·힐튼·메리어트 등 중국 최정상급 호텔에 호텔 TV를 공급한 삼성전자는 세계 TV 시장 1위의 최고 기술력과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로 호텔 마케팅을 더욱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김진환 디스플레이 전략마케팅팀장 상무는 "호텔을 방문하는 고급 수요층에게 제품 특장점과 우수성을 알려 판매를 더욱 확대함은 물론 프리미엄 브랜드 가치를 더욱 확대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며 "향후에도 LED TV, 3D TV 등 삼성만의 차세대 TV 기술력을 앞세워 호텔, 호화 유람선 등 B2B 사업에 지속적으로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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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상욱 기자 oo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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