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조성훈 기자]KT(회장 이석채)는 기존 ‘쇼 멤버십’, ‘ 쇼 마일리지’, ‘쇼 포인트’, ‘쇼킹 제휴팩’, ‘KT포인트’등을 모두 아우르는 유무선 통합 고객 혜택 프로그램인 ‘올레 KT 클럽(olleh kt club)’을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올레 KT 클럽은 KT의 새로운 고객 혜택 프로그램으로, 고객의 쇼(SHOW) 요금 및 이용기간, 쿡(QOOK) 이용기간에 따라 포인트를 제공한다.
KT는 기존의 멤버십 제도로 가맹점 할인이나 무선 상품 결제만 가능했던 것을 휴대폰 구입을 포함한 유무선 이용 대금이나 그룹사(금호렌터카, KT텔레캅, 도시락 등) 서비스 결제까지를 허용하여 고객의 사용 기회를 대폭 넓혔다. 또한 제휴 가맹점도 통신사 최다인 전국 1만 2500개로 늘려, 편리한 접근성을 통해 고객의 사용률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또 올레 KT 클럽은 타 경쟁사 제도와는 차별되게, 1일 포인트 사용 횟수 및 금액 제한을 폐지하여 고객이 자유롭고 편리하게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게 했다.
올레 KT 클럽에 가입하면 ‘쇼 멤버십’, ‘쇼 마일리지’, ‘KT포인트’등과 같은 기존 고객 혜택 프로그램의 포인트는 모두 소멸되며 소멸된 포인트만큼 ‘올레 KT 클럽’의 포인트가 부여된다. ‘올레 KT 클럽’에서 포인트 1개는 1원의 가치로 사용할 수 있으며, 연간 제공분과 월간 제공분, 이벤트 제공분이 있고, 부여 시점부터 2년간 사용할 수 있다.
최상 등급인 ‘블랙 슈트’는 연간 제공분으로 포인트 5만개를 받고, 매월 쇼 요금(기본료, 통화료, 데이터 이용료 등)의 최대 8%까지 포인트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만약 매월 10만원 이상의 쇼 요금을 내는 고객이라면, 2년 동안 최대 포인트 29만개를 받아 아이폰 등 휴대폰 구매, 유무선 요금결제, 제휴 가맹점 할인 등에 사용할 수 있다. (쿡 사용 및 최대 기간 적립율 기준)
‘올레 KT 클럽’ 가입은 쇼 홈페이지(www.show.co.kr) 및 쿡 홈페이지(www.qook.co.kr), 쇼 대리점, KT 플라자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SHOW나 QOOK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조성훈 기자 search@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