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강북구립 청소년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 공연

12일 오후 5시 삼각산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초여름 더위를 날려 줄 시원한 클래식 향연이 강북구에서 펼쳐진다.


강북구(구청장 김현풍)는 오는 12일 오후 5시 삼각산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강북구립 청소년오케스트라 2010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정기 연주회는 단원들이 바쁜 학업 생활 가운데서도 음악에 대한 열정으로 틈틈이 닦아온 실력을 관객들에게 선보이는 자리로 지역주민들의 문화적 욕구를 충족시키고 청소년들에겐 자긍심과 애향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연주회엔 이건수 상임지휘자의 지휘 아래 강북청소년 오케스트라 단원 55명이 참여하며, 피아노 플롯 호른 바순 등 프로그램에 맞는 협연 연주자가 함께해 더욱 풍성하고 수준높은 무대를 선사하게 된다.

공연은 모차르트의 아버지인 레오폴드 모차라트의 장난감 교향곡(Toy Symphony in C major)을 시작으로 Carl Stamitz의 플루트 협주곡(Flute concerto in G major op.29), 모차르트의 피아노 협주곡 23번(Piano Concerto No.23 in A major K.488), 호른 협주곡 1번(Horn Concerto No.1 in D major K.386b), 비발디의 오보에/바순 협주곡(Concerto for oboe &bassoon in G major RV 545) 등 클래식 거장들의 명곡을 아름다운 화음으로 들려주게된다.

공연은 무료로 진행되며 초등학생 이상(4~7세 보호자 동반) 입장 가능하다.


관람을 원하시는 주민은 별도 예약 없이 공연 당일 삼각산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으로 오면 선착순 입장할 수 있다. 시간은 총 60분이다.

한편 강북구립 청소년오케스트라는 매년 신년음악회와 정기연주회를 개최해오고 있으며, 강릉 동인병원에서 개최하는 환우를 위한 작은음악회와 문화소외지역인 태국 북부 지역 순회공연, 우이령 산상음악회 등 음악을 통한 사회봉사활동도 펼치고 있다.


구립청소년오케스트라는 관내 초중고등학생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연중 수시로 단원을 모집한다.


참여를 원하는 학생은 삼각산문화예술회관 3층에 위치한 강북구청 문화운영기획팀(☎ 901-6234)에 접수하면 된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박종일 기자 dream@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