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R";$title="정병철 전경련 상근부회장";$txt="▲ 정병철 전경련 상근부회장";$size="250,320,0";$no="2008111009370548008_2.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아시아경제 이윤재 기자] 정병철 전국경제인연합회 상근부회장이 한국광고주협회 회장으로 24일 선임됐다.
이날 서울 소공동 조선호텔에서 열린 한국광고주협회 임시총회에서 광고주 회원들은 만장일치로 정 부회장을 광고주협회 회장으로 추대했다. 이에 앞서 이순동 전 광고주협회 회장은 "광고주협회의 시스템 변화가 필요하다"며 회장직 사퇴를 선언했다.
신임 정 회장은 지난 2월 정기총회가 열리지 못한 것은 "광고주의 목소리를 충실히 반영하기 위한 성장통"이라며 "임시총회를 개기로 협회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도와달라"며 취임사를 밝혔다.
이어 “협회가 발전할 수 있도록 회원사들과 함께 고민할 것”이라며 “하루빨리 협회 운영이 정상화되고, 본격적인 사업을 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강조했다.
지금 뜨는 뉴스
한편 이번 임시총회는 지난 2월 열리기로 했던 정기총회가 성원미달로 유회되면서 개최됐다. 이날 열린 임시총회에는 전체 199명 회원 가운데 34명이 참석하고, 95명이 위임장을 전달해 임시총회가 성사됐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이윤재 기자 gal-run@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