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C";$title="'강심장', SBS예능 간판으로 나선 이유 3가지";$txt="[사진=SBS '강심장' 홈페이지]";$size="550,359,0";$no="2010042107302147287_3.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
[아시아경제 박건욱 기자]SBS 예능프로그램 '강심장'이 KBS2 '해피선데이'의 뒤를 바짝 뒤쫓으며 국내 공중파 방송 3사 예능프로그램 중 정상을 노리고 있다.
17일 시청률조사회사 AGB닐슨미디어리서치에 따르면 '강심장'은 한 주(5월 10일~16일)간 평균 시청률 16.4%를 기록했다.
이는 전체 예능프로그램 중 1위를 차지한 KBS2 '해피선데이'와 '해피투게더'가 기록한 16.5%보다 불과 0.1%포인트 낮은 수치다.
특히 전국시청률 14.7%를 기록한 KBS2 '개그콘서트'보다 무려 1.7%포인트 높은 시청률은 '강심장'에 대한 시청자들의 높아진 관심을 엿볼 수 있게 한다.
이같은 '강심장'의 선전은 폭로전(?)에 가까운 스타들의 화끈한 토크는 물론, 다양한 이벤트가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뿐만 아니라 이들의 진솔한 '눈물'을 볼 수 있는 것 역시 '강심장'이 가진 인기 원동력이라고 할 수 있다.
한편 동시간대 방송하는 KBS2 '승승장구'는 6%의 평균 시청률을 기록하는데 그쳤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박건욱 기자 kun1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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