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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남자기 "2012년 글로벌 빅3 간다"

창립 68주년..노사화합.디자인경영.세계화 비전


[아시아경제 오현길 기자]행남자기가 오는 2012년 '글로벌 톱3' 업체로 도약하겠다는 야심찬 청사진을 내놨다. 이를 위해 행남자기는 노사 화합, 디자인 경영, 세계화 등 3대 핵심전략을 적극 추진키로 했다.

노희웅 행남자기 대표는 14일 창립 68주년을 맞아 "올해 매출액 1200억원을 달성하고 글로벌 시장 진출에도 적극적으로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노 대표는 이어 "지금까지는 '세계 명품 도자기업'이라는 비전을 달성하기 위한 초석을 다지는 시기였다"며 "3대 핵심전략을 통해 매출 확대에 나서 글로벌 톱3 업체로 부상하겠다"고 덧붙였다.

행남자기는 노조 창설 후 58년간 이어온 무분규 전통을 발전시켜 인간 중심 경영으로 승화시킨다는 계획이다. 안으로 노사화합과 밖으로는 기업신뢰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회사측은 기대하고 있다.


또 전통적인 도자기에서 벗어나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디자이너 및 예술가와 공동 작업으로 만든 '디자이너스컬렉션'이나, 소비자가 제작에 참여하는 프로슈머 브랜드인 'UCC(User Created Ceramics)' 등 새로운 제품군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유럽과 미주 등 양대 해외 유통채널을 강화하는 한편, 급부상하고 있는 인도, 브라질, 중동지역 시장을 대상으로 수출에도 적극 나서기로 했다. 수출 국가를 현 32개국에서 53개국까지 확대하는 게 목표다. 중국 수출도 늘리기 위해 현재 15개소인 중국 대형백화점 독립매장을 올 연말까지 30개소 이상으로 늘리기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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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현길 기자 ohk04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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