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獨 SAP, 사이베이스 인수..오라클 공략

[아시아경제 안혜신 기자] 세계 최대 기업용 소프트웨어 제작 전문업체 SAP가 기업 및 모바일용 소프트웨어 업체 사이베이스를 58억달러에 인수한다.


12일(현지시간) 블룸버그통신은 소식통을 빌어 SAP이 오라클과의 경쟁에서 우위를 차지하기 위해 이번 인수를 진행했다고 보도했다.

인수 가격은 사이베이스의 3개월 평균 주가에 44%의 프리미엄이 얹어진 주당 65달러다. 이는 11일 마감가 41.57달러보다 56% 높은 가격.


빌 맥더못과 짐 하그만 스나베 SAP 공동 최고경영자(CEO)는 경쟁업체인 오라클로의 고객 유출을 막고 매출 감소를 타개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이번 인수를 추진했다. SAP은 이번 인수를 통해 사이베이스의 강점인 금융기관의 정보 분석 소프트웨어 기술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폴 해머만 포레스터 리서치 부사장은 "SAP은 향후 주력 사업으로 인메모리 컴퓨팅과 모바일 분야를 주목해왔다"면서 "사이베이스는 이러한 능력을 모두 갖추고 있는 만큼 이번 인수는 성공적"이라고 평가했다.


SAP은 지난해 경기 침체로 인해 주 고객층인 기업들이 새로운 소프트웨어 소비를 줄이면서 매출이 감소하는 등 어려움을 겪었다.


한편 이날 미국 뉴욕증시에서 사이베이스의 주가는 35% 급등한 56.14달러에 거래를 마쳤고, 시간외거래에서도 66달러까지 상승했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안혜신 기자 ahnhye84@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