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삼성건설 그린홈 산실 '기술연구센터'

[에너지 제로혁명 그린홈이 뜬다 ⑨] 삼성건설 <상>

[아시아경제 이은정 기자] 삼성물산 건설부문의 기술연구센터는 친환경 저에너지 건축물 선도의 전진기지다.


삼성건설이 국내 친환경건축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것도 각종 에너지 저감 관련 기술 연구를 활발히 진행하고 있는 기술연구센터 덕분이다. 삼성건설은 신재생에너지 관련 분야에서 지열에너지를 비롯해 태양광발전, 태양열 냉난방, 풍력발전, 우수 및 중수 활용 등 대체에너지 분야에서 앞선 기술력을 바탕으로 적용 현장을 늘려가고 있다. 이중외피시스템이나 에너지저감 최적유리, 건축물에너지관리시스템 등 에너지관리분야에서도 세계적인 기술력을 현장에 속속 적용 중이다.

삼성건설 기술연구센터의 친환경 건축 선도 노력은 국내뿐만 아니라 국제적인 눈높이까지 고려하고 있다. 친환경 분야에 한발 앞서가고 있는 선진 연구기관의 협업 및 인적 교류 확대는 물론 미국의 친환경 건축물 인증제도인 LEED(Leadership in Energy & Environmental Design) 전문인력 확충에 적극 나서고 있는 것. 실제 친환경 디자인, 요소기술 개발 분야에서 캐나다 CDRN, 최적 실내환경 구현 분야의 독일 프라운호퍼 IPP, 실내 공기질 관련 핀란드 VTT 연구소, 에너지시뮬레이션 분야 영국 ESRU 등과 공동 업무를 진행했다.


삼성건설 기술연구센터는 앞으로도 프로젝트 진행과정에서 친환경에 대한 주도적인 역할을 하고 친환경 기술 선도 업체로서의 지위확보와 대외경쟁력 강화해 친환경 전문 전문기관이 될 방침이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이은정 기자 mybang21@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