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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운전하고 남아공 월드컵 보러가자!"

[아시아경제 손현진 기자]현대자동차(회장 정몽구)는 경제운전 정도를 꽃의 개화과정으로 표시한 '아반떼 LPi 하이브리드'의 독특한 경제운전 안내기능 활용을 권장하기 위해, 출고 고객 중 가장 경제운전을 한 고객에게 남아공 월드컵 한국전 관람기회를 제공하는 '블루드라이브 월드컵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페스티벌은 '아반떼 LPi 하이브리드'를 출고한 고객을 대상(주행거리 1000km 이상)이다. 다음달 16일까지 차량을 운행하면서 계기판에 표시되는 경제운전 누적포인트가 가장 높은 고객과 주행거리 당 최고 포인트 고객에게 남아공 월드컵 한국전 경기를 현지에서 관람할 수 있는 티켓과 항공권, 숙박권을 제공한다.

페스티벌에 참가를 원하는 고객들은 이달 27일부터 다음달 16일까지 현대차 홈페이지 및 현대차 남아공 월드컵 마이크로 사이트(worldcup.hyundai.com)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차량 계기판에 표시되는 경제운전 누적포인트와 총주행거리(ODO)를 가까운 현대차 지점에서 확인하는 절차 등을 거쳐 최종 확정되게 된다.


현대차 관계자는 "올해 1월부터 현대차 친환경 브랜드인 '블루 드라이브'를 적극적으로 알리기 위해 TV광고와 UCC이벤트, 블루드라이브 브랜드존 운영 등 다양한 친환경 마케팅활동을 전방위로 펼쳐오고 있다"며 "이번 페스티벌은 전국민적인 관심이 집중되는 월드컵 관람권이 제공되는 만큼 아반떼 LPi 하이브리드의 경제성 홍보에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반떼 LPi 하이브리드의 경제운전 안내기능은 주행시 평균연비를 0단계에서 8단계의 과정으로 나누고, 이를 줄기부터 시작해 꽃으로 완전히 개화하는 그래픽으로 표현해 운전자가 쉽게 자신의 운전상태를 확인할 수 있게 해 준다.


특히 최적화 단계인 8단계에 도달해 일정시간 경제운전 상황을 유지할 경우 계기판에 꽃다발 이미지가 표시됨과 동시에 '경제운전 1포인트'가 누적돼 운전자 자신이 누적 포인트를 통해 경제운전 정도를 직접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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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현진 기자 everwhi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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