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서초구, 녹색생활체험전 '지구사랑 한마당' 열어

세계 지구의 날 맞아 22~23일 서초구청 1층 태양열 태양광 풍력모형,수소자동차 전시, 전기생성원리 체험 등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4월 22일 '세계 지구의 날'을 맞아 서초구(구청장 박성중)가 기후변화의 심각성과 녹색생활 실천 중요성을 알리는 녹색생활체험전 '2010 지구사랑 한마당' 행사를 연다.


4월 22, 23일 이틀간 서초구청 1층 조이플라자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뜨거운 지구에 쉼표를 선사하는 녹색생활 실천 분위기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우선 햇빛 바람 지열 등 친환경 신재생 에너지를 체험할 수 있는 부스가 마련된다.


태양광, 태양열, 풍력발전 모형이 전시될 예정이며, 지역내 친환경 에너지시설, 환경오염을 저감시키는 친환경상품, 에너지를 절감하는 시민실천 프로그램인 에코마일리지 제도 등이 소개된다.

차세대 녹색자동차로 각광받는 친환경수소연료전지 자동차도 전시하고 그 원리를 알아보는 시간도 갖는다.


에너지 생성원리와 에너지를 아낄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자전거와 손을 이용한 전기생성원리 체험, 얼굴 등에 지구사랑 관련 그림을 그려주는 페이스 페인팅, 나무·자전거 모양의 스탬프를 찍은 후 녹색생활 실천을 약속하는 다짐카드 작성하기 등을 체험할 수 있으며, 지구모양의 포토존에서는 지구사랑 기념사진도 찍을 수 있다.


민간단체인 서초의제21환경실천단, 강남서초환경운동연합도 이번 행사에 참여, 페트병을 이용한 효율적인 냉장고 정리 방법 설명하는 코너 운영, 태양열 자동차 모형과 야생화 전시, 자가발전 손전등 등 전기 발생기를 체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다.


박성중 서초구청장은 “녹색기술, 녹색 실천법을 살펴보고 체험할 수 있는 자리”라며 “이번 행사가 개개인의 생활속 녹색실천법을 이끌어내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박종일 기자 dream@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