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현대엘리베이터, 끝전공제 매칭그랜트 장학금 지급

[아시아경제 손현진 기자]현대엘리베이터가 매칭그랜트 장학생을 선발하여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쳤다.


현대엘리베이터는 21일 모범적인 학교생활을 하고 있는 이천 지역 학생 7명을 대상으로 이천 본사에서 끝전공제 매칭그랜트 장학금(총 700만원) 전달식을 가졌다. 끝전공제 매칭그랜트는 매달 임직원의 월급에서 1000원이하 금액을 모으는 기금과 동일한 액수의 후원금을 회사측에서 출연하는 제도다.

이 날 장학증서를 전달한 송진철 사장은 "학생들이 학업에 더욱 정진해 사회에 필요한 사람으로 성장하여 지역 사회 발전에 이바지 해 줄 것"을 당부했다.


현대엘리베이터는 "앞으로도 지역 인재를 육성하는데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면서 "적립금에 따라 매년 매칭그랜트 장학금 수혜 학생 수를 늘려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엘리베이터는 1997년부터 시행해 오던 끝전공제 제도를 지난해부터 매칭그랜트 방식과 연계해 여기서 조성된 기금의 50%를 장학금으로 지급해 오고 있다.


현대엘리베이터는 끝전공제 매칭그랜트 장학사업 외에도 환경 정화 활동, 이천 도자기 축제 지원, 농촌 일손 돕기, 연탄 배달 봉사, 관내 복지시설 지원 등 지역 사회를 대상으로 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해 오고 있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손현진 기자 everwhite@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