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인터넷 상담 위주 …일부 시군은 상담사 역량 부족해 체계적 교육 절실
[아시아경제 김정수 기자]경기도일자리센터 허브센터가 접근성이 좋지 않아 방문객들이 저조한 한 것으로 드러났다.
또 일부 시군은 상담사의 역량이 부족해 업무미숙으로 차질을 빚고 있다.
20일 경기도에 따르면 허브센터의 경우 전화 및 인터넷 상담은 많으나 방문상담은 저조했다.
상담 유형별로 살펴보면 전화 상담은 49.2%로 가장 많았다. 인터넷 상담은 289.4%에 달했다.
반면 직접 방문은 22.4%에 그쳐 상담유형 중 가장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경기도는 현장성과 접근성을 제고하기 위해 수원역에 지점을 설치할 방침이다.
또 경기도는 오는 5월 365.24민원과 무한돌봄센터를 합동 운영하는 방안을 강구 중이다.
특히 도는 일부 시군 상담사의 업무미숙을 해결하기 위해 순회교육을 강화하고 메뉴얼을 제작,배포해 상담사의 역량을 높일 계획이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김정수 기자 kjs@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