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與 여성의원들 "여성 전략공천 약속 반드시 지켜야"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한나라당 여성 국회의원들은 15일 "여성 전략공천 약속은 반드시 지켜져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들은 이날 오후 국회 기자회견에서 "여성에게 생활정치에 참여할 기회를 주는 것은 정당의 책무이자, 정치의 노블레스 오블리쥬의 실천"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들은 "일부지역에서 여성인재 영입의 어려움, 당선가능성 등을 이유로 여성전략공천지역 선정이 난항을 겪고 있다"며 "한나라당이 여성 공천 약속을 제대로 지켜낼 수 있을지 우려하지 않을 수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각 정당들은 선거 철 때마다 여성공약을 내걸고 여성표 모으기에만 급급했지 실제로 여성후보자를 발굴양성공천하기 위한 노력은 매우 미흡했다"고 덧붙였다.

이들은 또 "한나라당이 국민에게 약속한 여성 후보 공천이 사실상 무력화되지 않도록 각 시도당과 지역 당협위원장이 대승적 관점에서 최선을 다해 좋은 결론을 내려 줄 것을 당부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성명에는 박순자 최고위원을 비롯해 이은재 중앙여성위원장과 박근혜·김영선·나경원·진수희·전여옥·이혜훈·박영아·정미경·강명순·김금례·김소남·손숙미·이애주·이정선·정옥임·이두아·배은희·조윤선·곽진영·이연주 의원과 전재희 보건복지부 장관 등이 참여했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3개월 연속 100% 수익 초과 달성!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