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L";$title="래미안 서비스가이드라인";$txt="삼성물산이 제정해 고객에게 공개하는 래미안 서비스가이드라인.";$size="255,358,0";$no="201004151054173941318A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 [아시아경제 이은정 기자] "정확히 약속한 시간에 방문하고 원인 및 작업방법, 예상시간을 사전에 정확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삼성물산 건설부문(삼성건설)은 아파트 브랜드 래미안의 서비스 내용과 일정을 비롯해 서비스 관련 직원 행동요령 등을 구체적으로 명시한 '서비스가이드라인'을 제정, 임직원과 고객에게 배포한다고 15일 밝혔다.
이 서비스 가이드라인에는 A/S 접수과정에서의 답변 및 태도, A/S에 대한 설명과 서비스 실행 일정, 불만신고 요령과 대처 방안 등 서비스 관련 구체적인 규정 등이 담겨있다.
특히 삼성건설은 가이드라인이 정한 규정에 미흡한 사안에 대해 고객이 곧바로 조치하도록 요구할 수 있는 '서비스 불만신고제'를 도입하기로 했다. 불만신고는 이메일(Hestia@samsung.com)과 고객센터(1588-3588), 래미안헤스티아 라운지에서 직접 접수가 가능하며 불만 사항에 대해서는 실현가능한 항목을 우선 선정 곧바로 실행에 옮길 계획이다.
삼성건설 관계자는 "이번 가이드라인 제정과 불만처리시스템을 통해 고객들은 보다 체계적으로 권리를 주장할 수 있게 됐다"며 "건설사입장에서도 단순 사후처리가 아닌 고객의 불만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3개월 연속 100% 수익 초과 달성!
이은정 기자 mybang21@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