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강북구 평생학습센터 개편 위한 주민 설문조사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강북구 평생교육의 요람인 강북구 평생학습센터가 개편을 앞두고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한다.


강북구(구청장 김현풍)는 5~16일 강북구 평생학습센터 프로그램 개편을 위한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지난해 7월 온라인 상에 처음 개설한 평생학습센터 (http://edu.gangbuk.seoul.kr)는 자격증 컴퓨터 어학 재태크 건강 일반 교양 등 126개에 이르는 교육 콘텐츠와 지역내 평생 교육기관 정보, 학습동아리, e-book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평생교육 포털 사이트로 질높은 교육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주민들의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설문조사는 개설 1년을 맞아 오는 8월 새롭게 개편하는 평생학습센터의 운영 활성화와 신규 프로그램 개발, 서비스 개선 등을 위해 마련 된 것으로 구는 설문조사에 나타난 주민들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 맞춤형 교육 사이트를 만들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설문 대상은 평생학습센터 이용자와 동 자치회관, 강북문화대학 등 평생학습기관 수강자, 일반 주민 등으로 온, 오프라인 조사를 병행, 편리하게 설문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온라인은 강북구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에서 알림 참여 마당 → 설문 조사란을 클릭하면 참여할 수 있으며, 오프라인은 동 주민센터와 지역내 11개 평생학습기관에 비치된 설문지를 이용하면 된다.


설문내용은 개설 희망 강좌, 프로그램 만족도, 이용 현황, 건의사항 등 13개 항목으로 구성돼 있다.


설문 조사는 오는 16일까지 이어진다.


구는 이번 설문 결과를 반영해 개편시 운영 콘텐츠를 결정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평생학습 프로그램에 대한 주민들의 요구를 파악하고 향후 평생학습 계획을 수립하는 데 기초 자료로도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한편 강북구 평생학습센터는 강북구 통합 홈페이지(http://www.gangbuk.seoul.kr) 회원에 가입하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현재 가입자수는 2만8000여명에 이르고 있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3개월 연속 100% 수익 초과 달성!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