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KTX 주요 정차 7개 역서 무선인터넷 서비스

코레일,?5월 1일부터 KTX 정차역 및 일반철도 주요 79개 역으로 늘려

[아시아경제 왕성상 기자] 코레일은 1일부터 KTX 주요 정차역 7곳에서 무료 무선인터넷 서비스를 한다. 서울역, 용산역, 광명역, 천안아산역, 대전역, 동대구역, 부산역이 해당된다.


이들 역에선 무선랜이 있는 노트북, 넷북을 이용하는 모든 사람이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 KT가입 고객 중 Wi-Fi기능이 있는 스마트폰, PDA 등 이동통신기기를 가진 사람이면 무료무선인터넷을 쓸 수 있다.


Wi-Fi(Wireless Fidelity, 무선랜)는 무선접속장치가 설치된 곳의 일정거리 안에서 초고속 인터넷을 할 수 있는 근거리통신망(LAN)이다.

무선인터넷서비스는 역 맞이방(대합실) 모든 지역과 승강장 이용객이 많이 대기하는 스토리웨이 주변을 중심으로 이뤄진다.


코레일은 이어 5월 1일부터는 KTX 정차역과 일반철도 주요 79개 역으로 서비스지역을 늘린다.


이천세 코레일 여객본부장은 “무선인터넷 사용자가 늘어 손님이 역에서 기다리는 동안 무선인터넷서비스를 이용하면 여행의 즐거움을 더 느낄 것”이라며 “철도역을 문화와 비즈니스공간으로 바꾸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3개월 연속 100% 수익 초과 달성!


왕성상 기자 wss4044@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