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내 손으로 나무를 심고 가꾼다

종로구, 식목일 앞두고 31일 '2010 봄철 나무심기 행사' 개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종로구(구청장 김충용)는 제65회 식목일을 앞두고 31일 오전 10시 30분 사직근린공원내에서 ‘2010 봄철 나무심기 행사’를 갖는다.


이번 식목행사는 산림의 소중함과 가치를 널리 알리고 숲을 더욱 푸르고 아름답게 가꾸며 식목일의 의미를 되새기는 의미에서 마련하게 됐다.

나무심기 행사장인 사직근린공원 일대는 인왕산 서울성곽길이 시작되는 연접지로 골짜기를 따라 경사면이 형성된 곳이다.


전체적으로 척박한 토양에 암반이 조성돼 있어 일반 산림수종은 살기가 어려운 이유로 상록침엽수종인 소나무 1600여주를 심는다.

또 임지 내 경사면을 형성하는 곳에는 산철쭉과 개나리 등 관목 2000여주를 심어 봄이면 아름답게 피어나는 꽃의 색을 감상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관내 직능단체와 구청직원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다.


특히 청운중학교 학생들과 종로구립어린이집 원아들이 참여해 의미를 더할 계획이다.


행사는 나무를 심고 비료를 주며 건강하고 아름다운 산림으로 번창할 것을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식재가 완료된 수목에 물을 주는 것으로 마무리된다.


종로구는 이번 행사를 통해 지나치기 쉬운 식목일의 의미를 생각해보고 우리의 미래인 자연을 지키고 가꾸며 도시의 대기환경 개선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이번행사에는 구민참여를 높이기 위해 기념식수 및 수목기증 참여자를 신청받아 직접 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로 했다.


신청서는 종로구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고 신청 희망자가 많을 경우 선착순으로 마감할 계획이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3개월 연속 100% 수익 초과 달성!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