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L";$title="웅진식품";$txt="";$size="212,322,0";$no="201003240953306643198A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웅진식품은 프리미엄커피 신제품 '커피온바바'의 광고모델로 최근 최고의 주가를 올리고 있는 배우 김남길을 선정하고 지난 23일 공중파 방영을 시작했다.
이번 광고에서 김남길은 신선한 커피를 전하러 온 '바바(BABA)'의 역할을 맡았다. 바바가 신선한 커피를 전하는 방법은 커피원두 화살을 쏘는 것으로 김남길은 드라마 선덕여왕 때 갈고 닦은 활 쏘기 실력을 '커피온바바' 광고에서 유감없이 발휘했다는 후문이다.
22일 온라인에 공개된 '커피온바바' 광고에 대한 반응도 벌써 뜨거워 김남길의 팬 카페에서는 김남길을 '김바바'로 애칭하며 큰 관심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커피온바바'는 '바바가 가져온 커피'란 뜻으로, 승려인 바바는 이슬람으로 성지순례를 갔다가 커피 원두 일곱 알을 인도로 몰래 숨겨와 전 세계로 커피를 전파시켰던 실존 인물이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3개월 연속 100% 수익 초과 달성!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