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무협-특허청, 중소기업 수출 강화 MOU 체결

[아시아경제 최일권 기자]한국무역협회와 특허청은 23일 국내 수출기업의 특허 경쟁력 강화와 수출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와 함께 양 기관은 중소기업이 유망기술을 해외 특허권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올해에만 총 41억원을 지원할 방침이다.

무역협회와 특허청은 그동안 중소 수출기업들이 자금과 인력부족으로 특허분쟁에 휘말리는 등 어려움을 겪어 왔다는 점을 인식해 협력체계를 구축할 수 있었다.


양 기관은 중소기업의 국제특허 출원비용지원 외에 수출기업 직원 대상으로 한 특허 교육 실시, 특허 출원?분쟁 상담 및 설명회 개최, 특허권 인식제고를 위한 홍보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계획이다.

그동안 특허청은 수출기업의 특허경쟁력 강화를 위해 국제 출원비용지원, 국제특허 실무인력양성, 해외특허분쟁 대응지원 등의 사업을 추진했지만 수출기업에 대한 지원이 다소 미진하다는 지적을 받아왔다.


양 기관은 MOU를 계기로 향후 협력회의를 구성해 구체적인 협력방안을 마련,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특허청과 한국무역협회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국제출원비용 지원사업 신청은 한국발명진흥회 홈페이지(www.kipa.org)를 통해 할 수 있으며 문의는 한국발명진흥회 사업화지원팀(02-3459-2932,2933) 또는 한국무역협회 고객지원실(02-6000-5253)로 하면 된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3개월 연속 100% 수익 초과 달성!


최일권 기자 igchoi@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