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SKB, 턴어라운드 가속화..'매수'<우리證>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우리투자증권은 23일 SK브로드밴드(SKB)에 대해 올해 3분기 흑자전환이 예상되는 등 턴어라운드 기대가 증폭되고 있다며 투자의견 '매수' 및 목표주가 6500원을 유지했다.


정승교 애널리스트는 "마케팅비용 상한제가 유효한데다 기업사업부문 등으로 매
출 증가세가 뚜렷할 것"이라며 "SK텔레콤(SKT)의 SKB 상품 재판매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지난해 마케팅비용으로 6040억원(매출 대비 31.9%)을 지출해 앞으로 마케팅비용 감소 효과가 기대된다는 것. SKT의 재판매는 SKB의 마케팅 리스크를 상당 부분 감소시켜줄 것으로 판단했다.


정 애널리스트는 과거 KT가 KTF 상품을 재판매 했던 상황과 현재 SKB의 상황을 비교했다. 그는 "KTF가 매출액의 50% 가량을 망 사용대가로 받았다는 점을 감안하면
SKB는 유선 원가 등 70% 이상의 망사용 대가를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SKB의 재판매는 4월 초순쯤 시작될 예정이다.


재판매가 SKT와 SKB의 결합서비스 가속화로 이어진다면 이 역시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평가했다. 양사가 해지율 하락이라는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3개월 연속 100% 수익 초과 달성!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