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경기도, 자원봉사 우수프로그램 지원

경기도내 77개 단체에 1억8000만원 지원

[아시아경제 김정수 기자] 경기도가 자원봉사단체에서 제안한 우수프로그램을 선정하고 지원키로 했다.


(사)경기도자원봉사센터는 ‘2010 경기도자원봉사 우수프로그램 공모’를 통해 지난 10일 도내 총 77개의 자원봉사 우수프로그램이 선정하고 단체별로 각 200~400만원씩 총 1억8000만원을 지원한다.

이 지원금은 자원봉사 활동추진에 필요한 사업비로 사용된다.


이번 사업에는 총 154개의 자원봉사 프로그램이 접수됐으며, 이를 사업의 필요성, 추진능력, 공익성과 파급효과, 예산의 적정성을 선정기준으로 심사위원단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총 11개 분야 77개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선정했다.

선정된 프로그램은 교육 및 상담(18건), 소외계층지원(12건), 다문화지원(10건), 주거환경개선(9건), 환경보전 자연보호(9건), 주민참여공동체마을만들기(7건), 문화 및 관광(4건), 생계지원(3건), 의료지원(1건), 교통 및 질서지도(1건), 기타(3건) 등이다.


김순택 경기도자원봉사센터장은 “경기도 전역에서 추진되고 있는 우수한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지원하여 대한민국 자원봉사를 발전시키는 머릿돌이 돼야 한다”고 밝혔다.


한편 자원봉사 우수프로그램 지원 사업은 선정단체들의 행정력과 조직 운영력 향상 등 단체발전의 내실화와 각 시군자원봉사센터들의 지역 네트워크의 중심이 될 수 있는 근간을 마련해준 사업이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3개월 연속 100% 수익 초과 달성!


김정수 기자 kjs@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