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이성균 일화 대표, '모범 상공인' 대통령 표창 수상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이성균 일화 대표이사가 17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COEX 오디토리움에서 개최된 제37회 상공인의 날 기념식에서 모범 상공인으로 선정돼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상공업 진흥과 상공인들의 의욕을 고취하고자 제정한 상공인의 날을 경축하는 이번 자리에서 이성균 대표이사는 성공적인 기업 경영으로 한국 경제 발전 및 노사 문화 안정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아 정운찬 국무총리로부터 대통령 표창을 직접 수여받았다.

이 대표는 '21세기 초일류 건강 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한 경영 혁신 전략의 일환으로 2006년도부터 6시그마를 도입, 지난해까지 100여 개의 프로젝트를 수행해 수십억 원 이상의 재무 성과를 도출했다. 이어 생산 현장의 경영 혁신 활동인 C-TPM(Total Productivity Maintenance)을 추진하는 등 경영 혁신 및 품질 향상을 통한 기업 경쟁력 제고에 각고의 노력을 기울여 왔다.


또한 글로벌 인삼 시장의 선도 기업으로 세계 40여 개 국에 매년 2000만 달러 이상의 인삼 가공 제품을 수출해 해외 시장 개척은 물론, 고려 인삼을 통한 국가 브랜드 홍보에도 큰 기여를 하고 있으며 인삼 사포닌 성분에서 추출한 암 치료 신물질인 IH-901에 대한 제품화 연구를 지속하는 등 신기술 및 신소재 개발을 위한 적극적인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이 밖에도 노사 협력 및 인간 존중의 경영을 통해 지난 10년 간 노사 분쟁 과정을 겪지 않고 임금 타결을 이뤄냈으며 ERP, 제안 제도, 인사 평가 시스템, SFA 시스템 등 사내 제반 업무의 전산화를 통해 업무 효율성을 증대시켰다.


아울러 태안 기름 유출 사고, 태백시 가뭄 피해 현장 등 전국의 재해 재난 지역에 의약품 및 생수를 지원하고 지자체 행사 및 성금 모금 활동에 적극 참여하는 등 지역 사회 발전과 상호 협력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3개월 연속 100% 수익 초과 달성!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