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금투협, 탄소시장분석과정 무료교육 실시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금융투자협회(회장 황건호) 녹색금융산업 인적자원개발협의체는 금융기관 임직원 등을 대상으로 탄소시장분석과정을 무료로 개설하고 오는 26일까지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탄소시장 정책 및 전망, 배출권 거래 동향 등을 분석하여 각종 투자전략 및 상품개발에 활용할 수 있도록 관련 지식 습득을 목표로 한다. 강사진은 해당 분야의 실무 전문가들로 구성해 교육생의 관점에서 이해하기 쉽게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내용은 에너지 및 주요산업 분석, 기후변화협약 및 정책동향, 탄소배출권 가격결정, 투자전략 및 위험관리, CDM프로젝트 및 Carbon Financing 등 10개 과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교육시간은 총 68시간이다.


교육대상은 금융업계 재직근로자 등 고용보험가입자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교육기간은 4월 5일부터 5월 14일까지 매주 월요일, 수요일, 금요일에 야간과정(17:00∼21:30)으로 운영된다.

원칙적으로 무료교육이지만 중도포기를 방지하고, 교육열을 제고하기 위해 교육실시 이전에 수료보증금 20만원을 징구하고 과정을 수료하면 전액 반환할 예정이다.


세부사항 확인 및 교육신청은 금융투자교육원(www.kifin.or.kr)에서 할 수 있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3개월 연속 100% 수익 초과 달성!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