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최신 스포츠·레저 용품 한자리에'.. 스포엑스2010 개최

[아시아경제 최일권 기자] 한국무역협회는 9일 국내 최대 규모의 스포츠레저산업전시회인 2010서울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스포엑스2010)이 오는 11일 4일간 서울 코엑스 3층 C홀과 D홀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하는 이번 전시회는 한국무역협회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공동 주최하며, 역대 최대 규모인 국내외 300개사 900부스(해외 72개사 140부스) 규모로 참가한다.

무역협회는 이번 행사에서 스포츠 활동에 적극적인 소비자를 칭하는 '스포슈머'의 수준 높은 니즈와 일반대중의 다양한 여가활동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신상품과 볼거리를 한자리에 마련했다고 소개했다.


매년 새로운 제품을 선보여 온 헬스피트니스, 스포츠신발, 액세서리 등의 제품들은 물론 저탄소 녹색성장 정책에 발맞춰 주요 교통수단으로 자리 잡은 새로운 기능의 자전거와 자유로운 여행자를 위한 캠핑카 등 참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제품들이 전시된다.

일반 참관객을 위한 다양한 체험 행사도 열린다. 클라이밍 페스티벌에서는 전문가의 인공암벽등반 시범과 아마추어 동호회 대회는 물론 일반인 참관객이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쉬운 코스의 인공 암벽을 마련했다.


무역협회 관계자는 "10주년을 맞이하는 스포엑스(SPOEX)가 국내는 물론 해외업체들에게도 널리 알려져 기존의 부스가 완전히 소진된 것은 물론 대기업체의 내년도 신청이 쇄도하고 있어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전기를 맞았다"며 "향후 명실상부한 국제전시회로 거듭나기 위해 해외바이어 유치 확대, 비즈니스 매칭 상담회 개최 등 국제화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종목 수익률 100% 따라하기


최일권 기자 igchoi@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