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날 브레이크와 안정적인 코너링...명품차에 웬 구닥다리 내비게이션?
[아시아경제 이정일 기자]$pos="C";$title="";$txt="";$size="550,342,0";$no="2010030707385452052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
'독일 명차' 메르세데스-벤츠의 대표주자는 1993년 출시 이후 지금까지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E클래스'다. 대형 세단인 'S클래스'와 콤팩트 세단인 'C클래스' 사이의 빈 공간을 메우면서 지난 7년간 중대형 세단 시장을 주도해왔다.
$pos="R";$title="";$txt="";$size="276,201,0";$no="2010030707385452052_4.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최근 선보인 '뉴(New) E350 4매틱 아방가르드(이하 E350)'는 9세대 모델로 배기량 3498cc, 최고 출력 272마력(6000rpm)의 최상위 차종이다.
안정적인 고속 주행과 칼날 브레이크
고속도로 테스트에서 E350은 '벤츠 차는 무겁다'는 편견을 말끔히 해소시켜줬다. 가속 페달에 발을 살짝만 얹어도 차는 앞으로 힘차게 튀어나갔다. 오르막길에서도 앞지르기는 거침이 없고 코너링도 부드러웠다.
순발력도 좋아졌지만 벤츠 특유의 '명품' 고속주행은 한층 더 성숙해졌다. 120km 이상 고속으로 달려도 진동이나 소음이 크지 않았다. 오히려 속도를 낼수록 주행은 안정적이었다.
칼날 제동장치도 일품이었다. 브레이크 페달에 발을 살짝만 대면 속도는 즉시 떨어졌다. 하지만 급격한 감속이 아니어서 안정적으로 속도를 낮출 수 있었다. 앞 차와의 간격이 충분하다면 가속 페달에서 발을 조금만 떼는 것으로 속도 조절이 가능했다.
주행시에는 전륜과 후륜에 '45대 55'의 일정한 구동력을 배분하는 4륜 방식을 채택했다. 한쪽 바퀴가 헛돌면 다른 쪽 바퀴에 힘이 쏠리므로 빗길, 빙판길, 눈길 등에서 사고 걱정이 줄어든다.
$pos="C";$title="";$txt="";$size="550,365,0";$no="2010030707385452052_3.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
클래식으로의 복귀로 남성적 분위기 '물씬'
E350 디자인 철학은 '클래식으로의 회귀'다. 종전 모델의 부드러움은 사라지고 남성적 분위기가 물씬 풍긴다.
트윈 헤드램프도 원형에서 직사각형으로 바꿔 한층 더 역동적이고 강인해 보인다. 보닛에서 시작해 후면부까지 막힘없이 어이지는 라인은 고급스러우면서도 날렵하다.
편안한 주행을 돕는 최첨단 장치들도 대거 도입했다. 후방 주차시 카메라를 통해 진입각도나 주차공간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차량 속도에 따라 헤드램프가 중심에서 좌우로 최대 12도까지 움직여 최적의 시야를 확보해준다.
또한 장시간 운전할 때는 경고음 등으로 운전자의 주의력 저하를 방지하고, 급정거 시 빠른 속도로 깜박이는 브레이크 라이트로 후방 차량의 충돌을 막는다. 운전자의 주행 성향을 파악한 뒤 비정상적인 주행이 감지되면 경고 메시지를 보내는 기능도 차별화된 무기다.
하지만 운전석 옆에 달린 구형 모니터는 혹평을 면키 어렵다. 내비게이션, 라디오 등의 기능을 지원하는 이 모니터는 해상도가 떨어지는데다 '터치' 기능도 없어 리모컨으로 매번 불편하게 메뉴를 선택해야 한다.
게다가 내비게이션 지도는 엉뚱한 길을 달리기 일쑤여서 벤츠 명성에 흠집을 내고 있다. 명품 주행에 한번 놀라고, 구닥다리 모니터에 또 한번 놀란 이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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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정일 기자 jayle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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