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종로구, 실버밴드 단원 모집

종로구, 종로 실버밴드 단원 모집...종로구에 거주하는 60세 이상, 밴드악기 연주 가능한 어르신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종로구(구청장 김충용)는 1일부터31일까지 한 달간 종로구에 거주하는 60세 이상 어르신 중 밴드악기 연주가 가능한 어르신을 대상으로 ‘종로 실버밴드’ 단원을 모집한다.


구립 종로노인종합복지관은 일만하고 여가를 즐길 줄 몰랐던 과거의 수동적인 노인의 모습에서 벗어나 적극적인 사회활동을 통해 사회·문화적 경험이 풍부한 어르신의 새로운 여가 문화를 만들어 가기 위해 이번 기회를 마련하게 됐다.

실버밴드는 키보드, 리드기타, 베이스기타, 드럼으로 구성되며, 어르신들의 특기에 따라 별도의 악기도 구성될 수 있다.


그리고 주 3회 2시간 이상의 정기적인 연습을 통해 정기공연과 외부공연 등 주로 소외 계층을 위한 자원봉사 공연을 하게 되며, 단원에게는 개인 활동비로 월 10만원의 여비를 지급한다.

신청은 종로노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해 하면 되고, 이력서 1부와 반명함판 사진 2장을 지참해야 한다.


서류심사 후, 전문가를 초빙한 오디션 면접을 진행해 단원을 선발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종로노인종합복지관 문화복지팀(☎742-9500~2)로 문의하면 된다.


종로구는 실버밴드 활동을 통해 어르신들이 그동안 겪은 사회·문화적 경험을 사회에 나눌 수 있는 기회를 얻고 자기개발의 시간으로 채워갈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종목 수익률 100% 따라하기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