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조인경 기자] 신세계 이마트가 '신 가격정책' 대표상품으로 25일부터 활광어와 양파, 양배추, 멸치 등 17개 품목을 추가했다.
이마트의 가격 인하는 올 들어 네 번째로, 해당상품은 전날인 24일 판매가격과 비교할 때 최대 63.6%까지 저렴하다.
이마트에 따르면 이날부터 추가로 할인 판매하는 상품은 신선식품 7개, 가공식품 5개 등 식품류가 12개이고 그밖에 활어회와 패션, 문구류까지 준비해 상품영역 스펙트럼을 더욱 넓혔다.
제주 바다목장 활광어의 경우 이마트가 2002년 '이마트 지정 바다목장'을 운영하기 시작한 이후 가장 낮은 가격인 1만5800원(1kg 이상)으로 기존 가격보다 45.1%나 내렸다. 이마트는 가격 인하에 따른 조기품절을 최소화하기 위해 활광어 판매물량을 130t 준비했으며, 한 사람당 구매물량을 1팩으로 제한했다.
또 국내산 양파(2kg)는 1800원으로 24일 가격 대비 32.1% 내렸고, 국내산 양배추(1통)는 600원(63.6%↓), 동원F&B 리챔(340g*3)은 8980원(30.4%↓), 옥시 파워크린(7kg)은 8900원(63.5%↓), 페이퍼원 복사지는 1만5800원(11.7%↓) 등으로 가격이 인하됐다.
이마트는 이번 상품들 역시 최소 1개월 이상 지속적으로 저렴하게 선보여 '좋은 상품을 항상 저렴하게 판다'라는 할인점 업의 본질을 끊임 없이 추구할 계획이다.
이마트 장중호 마케팅담당 상무는 "이번 신 가격정책 대표 상품에는 제주도에서 직송한 활광어는 물론 속옷과 같은 패션 상품까지 선보여 소비자 선택의 폭을 더욱 확대했다"며 "고객제일의 일념으로 소비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양질의 생활필수품들을 제조 협력회사와의 협의해 안정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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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인경 기자 ikj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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