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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인 360만명 '수퍼볼' 보려 새 TV 구입

[아시아경제 유정원 국제전문기자]미국인이 열광하는 프로풋볼(NFL) 챔피언 결정전 '수퍼볼' 경기를 보기 위해 360만 명이 새로 TV를 구입하겠다고 밝혔다.


시카고트리뷴은 6일(현지시간) 빅리서치와 닐슨컴퍼니 공동 설문조사 결과를 인용해 이같이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미국인은 '수퍼볼'을 관람하거나 시청하는데 1인당 평균 52.63달러를 지출할 계획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지난해 57.27달러보다는 한층 줄어든 수준이어서 미국 경제의 침체를 그대로 반영했다.


그러나 미국인 전체 인구의 73.2%에 해당하는 1억6800만 명이 7일 슈퍼볼을 시청할 계획이며 360만명이 새 TV를 구입할 것으로 추산됐다.

미국에서는 매년 슈퍼볼을 앞두고 TV 판매가 크게 늘어난다. NBC와 AP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수퍼볼' 진출 팀의 연고지에서는 폭발적인 판매 증가세를 보인 것으로 알려졌다.


가전 유통업체인 베스트바이에 따르면 50인치 이상의 고화질 평면 TV 판매 증가율이 높았다.


특히 창단 이래 처음 슈퍼볼에 진출한 세인츠팀의 연고지 뉴올리언스를 비롯한 루이지애나주와 인근 지역에서 높은 판매 증가율을 보였다.


역시 수퍼볼에 진출한 콜츠 팀의 연고지 인디애나주 지역도 TV 를 구입한 소비자가 2배나 늘었다.


한편 미국인의 90%가 가정에서 가족, 친지, 이웃들과 모여 TV로 슈퍼볼을 시청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레스토랑이나 술집에서 슈퍼볼을 시청하겠다는 사람은 응답자의 3%에 불과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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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정원 국제전문기자 jwyoo@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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