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도봉구, '유비쿼터스 자치회관' 운영

14개 자치회관을 하나의 전산망으로 연결, 통합운영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도봉구(구청장 최선길)는 3월 1일부터 지역내 14개 자치회관을 하나의 전산망으로 연결하는 통합관리시스템을 운영한다.

통합운영관리시스템은 기존 수기중심의 자치회관 운영업무를 전산화해 업무처리의 표준화를 달성하고 주민편의를 증진해 자치회관의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운영하게 된다.


자치회관 업무 전산화 구축에 따라 주민들이 직접 주민센터를 방 문하지 않고도 도봉구 자치회관 홈페이지에 접속,(http://jachi.dobong
.go.kr/jumin/) 각종 수강신청을 할 수 있으며 수강료 또한 신용카 드와 계좌이체 방법으로 납부할 수 있다.

또 온라인 ‘강사은행제도’를 운영, 모든 자치회관에서 강사 이력을 공유할 수 있으며 주민자치위원회의 회의록 관리와 각종 인적사항도 전산관리해 업무 효율성을 높일수 있게 된다.


이외도 자치회관 수십 종의 업무양식과 보고서 등을 전산화, 14개 자치회관 업무를 표준화·자동화하게 됐고 회원과 강좌 현황도 온라인으로 분석, 주민의 수강이력과 월별·분기별·연도별 통계자료를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어 관리인력 부족으로 인한 부실한 회원관리를 방지할 수 있게 됐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종목 수익률 100% 따라하기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