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광진구, '살기 좋은 아파트' 만들기 나서

7억원 예산 들여 아파트 단지내 시설 개선 지원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광진구(구청장 정송학)가 공동주택의 쾌적하고 안전한 주거환경을 위해 공용시설 유지·보수에 필요한 비용을 지원한다.


구는 총 7억원의 예산을 들여 단지 내 도로 경로당 보안등 어린이놀이터 등 공용시설물 유지·보수 및 단지 개방을 위한 담장허물기 사업 등을 비용의 일부를 지원하기로 했다.

신청이 가능한 공동주택은 사용검사일로부터 5년이 경과하고 주택법 및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에 의해 사업계획승인 또는 사업시행인가를 받아 건설한 20가구 이상의 공동주택 또는 건축법에 의한 건축허가를 받은 주택이 150가구 이상인 건축물이다.


신청방법은 입주자대표회의 의결을 거쳐 공동주택관리 지원금 신청서를 작성해 구청 주택과에 제출하면 된다.

신청한 사업에 대해서는 구청 주택과에서 현장조사를 실시한 후 광진구 공동주택지원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지원 여부 및 규모를 결정한다.


지원금액은 총사업비의 70%, 최대 3500만원 한도내에서다.

구는 총사업비가 1000만원 미만이거나 단지 규모가 100가구 이하인 공동주택을 우선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신청기간은 2월 3일부터 3월 3일까지이며, 광진구청 주택과에 방문 또는 서면으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광진구청 주택과(☎ 450-7642)로 문의하면 된다.


◆지원대상사업


▲공동주택 단지 내 도로 및 보안등 유지보수사업 ▲어린이놀이터, 노인정 등 주민공동시설의 유지보수사업 ▲단지내 하수도 유지보수 및 준설 ▲대형장비가 필요한 수목의 전지 및 해충구제 ▲단지 개방을 위한 담장 허물기 사업 ▲실외 운동시설의 설치?보수 ▲자전거 보로 설치 및 관련시설 설치?개선 등


◆신청시 구비서류


▲공동주택지원신청서 1부 ▲견적서 2부 이상 ▲사업계획서 ▲공사대상 사진 및 위치도 ▲입주자대표회의 회의록 및 참석자 명단 ▲장기수선계획서 사본 ▲입주자대표회의 및 관리주체 현황

[성공투자 파트너] -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